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네이버 rss등록 시도중 계속 반영불가 판정이 나와서 여러가지 관련내용을 찾다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블로그 운영할때 편하다는 정보를 듣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rss등록할때도 말했듯이 블로그 유입의 90%가 보통 네이버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이런 웹마스터도구는 정말 편할거 같더라구요. 네이버에서 수집한 게시물과 크롤링 수집요청은 rss와 달리 수집현황을 알수있으니 거절됐는지 수락됐는지 보류중인지 뜨니까 검색등록도 훨씬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을통하거나  http://webmastertool.naver.com/ 이 링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아직 베타버전으로 지원하나 보네요. 네이버 웹마스터에대한 간단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수집과 검색노출 정도, 수집요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도 이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활용방안이 많은것 같습니다. 물론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블로그를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위에 있는 로그인버튼을 눌러  네이버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창이 바뀌게 됩니다. 사이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의 url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확인 작업을 하기때문에 자신이 소유한 블로그와 사이트만 등록가능합니다.. url을 입력해주신후 확인을 눌러 넘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하기 위한 HTML 태그가 있습니다. 이 메타태그를 복사해줍니다. (뒷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이 확인 작업이 완료 될때까진 확인 버튼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html을 태그를 삽입하기위해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야 겠네요.








꾸미기 탭의 "HTML/CSS" 편집에 들어갑니다. 위에 나와있는거와 같이 <head>태그를 찾아주어야 합니다. 

보통 맨위쯤에 있으니 찾기 쉽습니다. 혹시라도 안보이시면 CTRL + F 를 누르신후 <head>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 찾은 <head>밑에 아까 복사해주셨던 태그를 붙혀 넣어주신후에 저장해주신후 다시 웹마스터도구에 가신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추가가 완료가 됩니다.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는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url이 적혀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한아이디로 사이트를 다중으로 등록할수 있나봅니다.

혹시 블로그나 사이트를 두개 이상 운영하시는분들은 "+사이트 추가"를 눌러 추가해주시면 될거 같네요.







제 수집현황입니다. 거의 검색반영이 안되네요 확인결과 검색반영된건이 한건도 없네요.

수집현황은 물론 색인현황 오류현황 수집요청도 할 수 있고 검색이 안되길 원하는 게시물을 검색제외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글들을 수집요청 해봤지만 요청실패 .. 넴ㅋㅋ 아직 자료의량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게시물은 30개는 체워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Trackback 0 Comment 0